대구시, '삽살개 홍보대사로 주용식 교수 위촉

미디어펫츠 | 신은혜 기자 | 입력 2006.12.01 13:57

대구시는 존스홉킨스대학 국제대학원 한미연구소 사무총장인 주용식 교수를 「대구시 삽살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11월 30일 오후 4시 30분 시청 상황실에서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에 위촉된 주용식 대사는 여의도 연구소 객원연구원을 거쳐 2004년부터 현재까지 미 존스홉킨스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한국학 프로그램 담당연구원과 한미연구원 사무총장을 역임하고 있다. 존스홉킨스대학 내에 사단법인 한국삽살개보존협의 미국지부를 설치·운영하며, 우리 지역 토종견인 삽살개의 국제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 대사는 현재 삼순, 삼식, 오식이란 이름의 삽살개 세 마리를 분양받아 미국 내에서 삽살개 홍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추후 한국삽살개보존협회(회장 하지홍 경북대학교 교수)로부터 삽살개 50여 마리를 분양받아 주미대사관을 통해 미국 정치인, 지식인, 기업인 50여명을 선별·분양할 계획이다. 또 동호회 형성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삽살개를 세계적인 애완동물 브랜드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대구시와 경상북도, 삽살개보존회가 20여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공동 개최키로 계획하고 있는 「2007 애견 엑스포」행사에 국외 저명 애견협회, 영국 황실가족, 미국 유명스타들을 섭외하여 참여를 이끌어 내기로 했다.

삽살개 홍보대사는 임기 2년의 무보수 명예직으로서 대구시의 애견산업 및 바이오산업에 대한 국제적인 홍보는 물론 해외시장개척, 투자유치 등 각종 현안사항 조언, 여론수렴, 삽살개를 비롯한 지역 홍보대사로 활동 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주 대사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주요 정책회의, 행사 등에 대사를 초청하거나 각종 정책수립 시에 사전 설명하는 등 시정정보를 적극 제공하는 한편 주 대사가 자긍심을 갖고 시정에 봉사할 수 있도록 최대한 예우를 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시는 2004년부터 추진한 산업자원부의 지역특성화사업(RIS)으로 BICT융합 애견산업기반조성사업 (주관기관: (사)한국삽살개보존협회 단장:경북대학교 하지홍교수)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07년도에는 애견산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안내

  • 저작권자인 미디어펫츠의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단 딥링크는 허용합니다.
  • 미니홈피,카페,블로그 등 비영리 사이트에 한해 저작권 표시를 훼손하지 않을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모니터링을 통하여 무단 도용과 저작권표시 훼손이 적발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조치합니다.

보도자료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