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실시간 고양이' 인기

미디어펫츠 | 입력 2007.10.23 19:25

지난달 일본의 한 방송국에서 직원들이 키우고 있는 고양이의 일상생활을 24시간 생방송 해주는 일명 '실시간 고양이'가 인터넷을 통해 소개되면서 큰 화제가 되었다.

최근 한국에서도 한 인터넷업체가 '한국판 실시간 고양이'를 생중계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애완동물포털 펫츠닷컴(www.petzz.com)에서는 사무실에서 생활하고 있는 고양이들의 모습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고 있는데 러시안블루 고양이 '레이', '구루미', '코코리'와 아비시니안 고양이 '하루'가 그 주인공들.

생방송을 시작한지 한달이 채 안됐음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이 나기 시작해 벌써 400여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네티즌들은 다른일을 하면서도 동영상을 틀어놓고 고양이들이 카메라에 나올때면 "레이~~그러다가 다리에 피 안통할라~~~ㅋㅋㅋ", "하루가 발로 토닥토닥하는거 보면 꼭 빨래하는거같아요~", "고양이 자는데 배가 술룩 술룩~ 꺅 배만지면 느낌 좋을꺼 같아요T_T", "스카프 질펀엉덩이! 너 누구냐 ㅋㅋㅋ"는 등 고양이들의 사소한 행동 하나하나에 반응하여 댓글을 달고 있으며 심지어는 새벽까지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며 밤을 새는 네티즌들도 생겨날 정도다.

고양이는 하루 평균 16시간 이상 자는것으로 알려졌는데 네티즌들이 방문할 때만 대부분 고양이가 자고 있어 "아픈것이 아니냐", "정지화면이 아니냐"는 댓글도 많이 달려 있으며 "방문할때마다 고양이가 보이지 않는다", "고양이 얼굴을 보여달라'며 투덜대는 네티즌들도 있다.

보통의 인터넷방송과 달리 펫츠닷컴 실시간 고양이는 640*480의 대형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하며 줌을 하였을때는 고양이의 털 한올한올까지 선명하게 보여줄뿐만 아니라 고양이가 숨어있을 만한 장소를 찾아 자동으로 10분마다 카메라 위치가 옮겨가는 기능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펫츠닷컴 실시간 고양이는 'http://live.petzz.com'에서 방송보기가 가능하다.

저작권안내

  • 저작권자인 미디어펫츠의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단 딥링크는 허용합니다.
  • 미니홈피,카페,블로그 등 비영리 사이트에 한해 저작권 표시를 훼손하지 않을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모니터링을 통하여 무단 도용과 저작권표시 훼손이 적발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조치합니다.

보도자료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