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랜드] 전람회

미디어펫츠 | 송하경 (주)모나미 대표이사 / 모나미랜드 | 입력 2004.03.20 22:03

전람회의 목적은 더 좋은 번식을 위해서 입니다 참가자들도 일등이나 좋은 성적도 기대 해야지만 자신이 번식하거나 기르는 개를 전문가에게 평가를 받고 구경온 사람들에게 자신의 개를 선보이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종사하는 문구업계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문구전람회가 세계에서 가장큰 전람회인데 유명한 회사부터 네팔의 작은 나라의 업체까지 다 전시를 하고 또 수많은 구매자들이 전시한 업체를 방문하며 정보를 얻고 구매를 합니다. 심사위원들 마다 보는 관점이다르고 구경하시는 분들도 좋아하는 타입이 다 다릅니다 현재 많은 우리나라의 로트바일러 브리더들은 항상히 폐쇠적이고 자신들의 개를 평가 받는 것을 두려워 하는 것 같습니다. 과거의 상력이나 아니면 평가를 잘못 받을까 걱정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브리더이고 로트바일러를 사랑하고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으면 자주 전람회에 나오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독일을 흠모하고 본 받으려고 하는데 독일에서 잘나가는 개들은 자주 쇼에 출진합니다 독일도 많은 브리더들이 심사위원들이 정치적이라고 말합니다 실제로 최근 몇년동안에 심사위원들의 개가 분데스지거 클럽지거 유로파지거를 싹쓸이 했지만 많은 브리더들이 나가는 이유는 다른 브리더나 관중들은 어떤개가 진정 좋은 개인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ADRK잡지를 보면 우승한 개보다도 다른개들에게 더 많은 교배가 들어온것을 알수 있습니다. 많은 로트바일러를 가지신 분들이 잡지에 선전만 내지 마시고 전람회에 참석해서 많은 로트바일러 매니아에게 즐거움을 주었으면 합니다. FCI,AKU,KCC모두 규정에 그 소속 심사위원만이 심사를 볼수 있읍니다
FCI쇼는 FCI에 속한심사위원이,AKU는 FCI산하단체니까 AKU쇼에는 FCI,AKU 심사위원이 심사를 보게 되어 있읍니다. 심사위원이 아닌 사람이 전람회를 심사를 하면 심사를 본사람도 자신의 클럽에서 문책을 받고 그 전람회도 전람회로 인정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전람회가 열린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로트바일러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걱정이 됩니다.

저작권안내

  • 저작권자인 미디어펫츠의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단 딥링크는 허용합니다.
  • 미니홈피,카페,블로그 등 비영리 사이트에 한해 저작권 표시를 훼손하지 않을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모니터링을 통하여 무단 도용과 저작권표시 훼손이 적발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조치합니다.

보도자료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