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미랜드] 말리노이즈 Turcodos van De Duvetorre

미디어펫츠 | 송하경 (주)모나미 대표이사 / 모나미랜드 | 입력 2004.12.27 11:59

한국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리노아의 혈통이나 라인에 대해서 알수 있는 길이 별로 없습니다. 첫째 말리노아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고, 둘째 현재 한국에 있는 마리노아의 수준이 그다지 높지 않아서 다른 사역견종에 비해 인기가 없고 세째 그견종을 훈련시킬만한 능력이 있는 훈련사가 부족해서 보편화 되지가 않았지만 몇몇 매니아들은 마리노아의 차별화된 기질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사실 좋은 마리노아를 한번 보면 훈련에 있어서는 다른 견종들이 비교가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FCI 세계 IPO경기에서도 상위 입상견은 모두 마리노아가 차지하고 있다는 것만 보아도 그 견종의 탁월한 훈련성을 알수 있습니다.
저도 그동안 많은 마리노아들을 수입했지만 이락과 아론만 수준급이었고 나머지들은 마음에 들지 않았읍니다. 이락과 아론은 링스포츠견들이라 일반 대회에 참가를 못했고 이락은 시범만 보였습니다. 제 자신이 혈통이나 브리더들에 지식이 없었고 벨기에산 마리노아는 수준이 높다고 착각을 했습니다.
이반의 핸들러 세미나에 참가 했을때 이반의 세계적인 마리노아 챔피언들을 직접 슬리브를 받아보는 기회를 접했는데 그때 Turcodos를 처음 보았습니다. 나이도 거의10살쯤되었는데 너무 빨라서 타이밍을 잡기도 힘들었고 무는 감각은 마치 대포알 같았습니다. 그개는 2000년 벨기에 세퍼트 세계 챔피언전에서 데코이가 뽑은 최고의 프로텍션 개가 되었습니다. 많은 시합에서 숙련된 데코이들을 넘어뜨린 정말로 대한한 에너지를 가진 세계 최고의 말리노아중의 하나이고 또한 자신의 그런 능력을 자손에게 잘 전해주는 종견입니다. 많은 자견들은 세계의 무대에서 상위에 입상하고 있고 벨기에에서 그개를 판후에 많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마침 제가 운 좋게 그개의 능력을 빼어 닮은 미성견 숫컷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반이 테스트를 했는데 아주 만족스럽다고 했습니다. 아직 훈련은 많이 받지 않았고 이개는 IPO훈련을 시킬 예정입니다. 내년 봄쯤 훈련 자격시험때 보실수 있을 겁니다. 기대를 많이 해주십시요.

저작권안내

  • 저작권자인 미디어펫츠의 승인없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단 딥링크는 허용합니다.
  • 미니홈피,카페,블로그 등 비영리 사이트에 한해 저작권 표시를 훼손하지 않을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모니터링을 통하여 무단 도용과 저작권표시 훼손이 적발될 경우 관련법규에 따라 고발 조치합니다.

보도자료등록